본문 바로가기
음식 리뷰

[중구/충무로역] 산쪼메 동국대점

by 맛의여행가 2024. 3. 21.
728x90
반응형

 

 

산쪼매 동국대점
일요일 휴무02-2273-0504
운영시간 : 11:00~20:30

 

 

 

총평

5점 만점에 4.0점 / 재방문 의사: ★★★★☆

 

근래에 갔던 라멘 집중에서 단연 최고의 맛이라고 자부하고 싶습니다.

특히나 국물이 식지 않도록 돌을 넣어주시는데 신기하면서도 이런 디테일한 부분까지 신경 써주시는 게 감동이네요.

 

모든 라멘집이 그렇겠지만 간판 메뉴는 상호와 동일한 산쪼메 라멘입니다.

돼지고기는 토치로 직화해서 나오기 때문에 불향까지 같이 맛볼 수 있습니다.

 

다만 단점은, 장소가 협소하다는 점과 점원분께서 그렇게 친절하시지는 않습니다.

웃음이 생명인데요~ ㅎㅎ 암튼 장소가 협소하다 보니 점심시간에는 대부분 웨이팅이 있습니다.

 

충무로 쪽에 오셨는데 라멘이 당기신다 하시면 꼭 한번 방문해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메뉴 구성

돈코쓰 라멘: 10,000원

산쪼메라멘: 11,000원

 

추가토핑: 500원~4,000원까지 다양

*김, 삶은 계란은 필수로 추가하시면 더 좋습니다. (두 개 추가 시 +1,000원)

*공깃밥은 먹성에 따라 추가하시면 됩니다.(+1,000원)

 

 

외부 전경

 

점보 도전이 있나 보네요? 신기해라 ㅋㅋ 일본 만화 또는 애니메이션에서나 보던걸 직접 보니 ㅎㅎ

 

동국대 후문 근처 외진 곳에 있습니다. 외부 간판 또한 그렇게 눈에 띄는 게 아니라서 아는 분들만 찾아오는 곳입니다.

 

 

메뉴

 

내부 키오스크에서 주문하는 방식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집의 대표 메뉴는 크게 2가지입니다.

  1. 산쪼메 라멘
  2. 돈코츠 라멘

 

저희는 이번에 방문해서 산쪼메 라멘과 카라카라라멘을 주문했습니다.

 

 

아참. 필수 추가해야 하는 토핑은 개인적으로 삶은 계란과 김입니다. ㅎㅎ 국물의 감칠맛을 더해주거든요 ㅎㅎ

특이하게도 육수(국물)을 추가하면 4,000원을 받습니다. ;;

 

처음 나올 때부터 국물이 그렇게 많이 나오는 것도 아닌데 여기에 돈을 받는 게 조금 특이하긴 하네요 ㅎㅎ

공깃밥은 기호에 따라 추가하시면 좋습니다.

 

(저는 공깃밥까지 먹으면 배가 너무 불러서 보통 공깃밥은 주문하지 않습니다.)

 

 

음식 사진

 
왼쪽이 산쪼메 라멘, 오른쪽이 카라카라라멘 입니다.

 

산쪼메 라멘의 장점을 설명드리면

 

1. 차슈(삼겹살)를 토치로 직화해서 나오기 때문에 라멘 전체에 불향이 진하게 베어 있습니다.

2. 깊은 돼지고기 국물 맛이 일품이며, 국물이 식지 않게 안에 돌을 넣어 다 먹을 때까지 적정 온도가 유지됩니다.

3. 추가 토핑으로 김과 계란을 함께 먹으면 더욱 깊고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카라카라라멘은 그냥.. 아주 매워요 ㅡㅡ;;

돈코츠 라멘의 매운 버전이라고 하는데.. 저는 이거 못 먹겠더라고요. 매워서 ㅎㅎ

 

저처럼 맴 찔리는 안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ㅋ

 

 

 

단점도 몇 가지 있습니다.

1. 장소가 협소합니다. 테이블이 몇 개 없어서 점심시간에 웨이팅은 필수라고 보시면 됩니다.

2. 일하시는 분이 그렇게 친절하지는 않습니다. 무뚝뚝하다는 표현이 맞겠네요. ㅎㅎ

 

 

단점에도 불구하고 추천드리는 건 결국 맛입니다.

돼지고기의 깊고 풍부한 국물 맛과 어우러진 담백한 라멘을 드시고 싶으시다면 꼭 한번 방문해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728x90
반응형